[베트남, 하노이]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 (La Regina Legend Cruise) 숙박 후기_1탄
본문 바로가기
해외호텔/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 (La Regina Legend Cruise) 숙박 후기_1탄

by 미소네 여행장이 2023. 11. 1.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 (La Regina Legend Cruise)
  1. 위치 : Tuan Chau Marina, Block 24, Hạ Long, Việt Nam
  2. 방문일자 : 23.09.20 ~ 23.09.21
  3. 체크인 : 11:30 / 체크아웃 : 12:00
  4. 숙박 객실 종류 : 더블베드 (프린세스 스위트)
  5. 금액 : 371,433원 (1박)
  6. 가는 방법 : 리무진 버스 예약 (1인당 35달러)
  7. 조식 시간 : 6:20 ~ 7:00 (이후 동굴 여행 때문에 짧음)
  8. 특이사항 : ① 화장실 문이 없어서 씻을 땐 괜찮지만 용변을 보거나 하는 상황에서는 존엄성을 위해 다른 사람은 나가줘야 야 한다. 혹은 크루즈 1층 외부 화장실 이용해야 한다. / ② 분명히 트윈베드 예약했는데, 더블베드 줌. / ③ 객실 내 에어컨이 약해서 오후엔 덥다.
  9. 포함사항 : 카약, 당일 점심, 당일 저녁, 다음날 아침, 다음날 브런치, 쿠킹클래스, 

 오늘은 베트남에서 세계유네스코로 등재되어 있는 하롱베이에서 크루즈 탔던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이번 베트남 하노이 여행의 꽃은 하롱베이 크루즈를 목표로 계획을 세웠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돈을 조금 아껴도 크루즈만큼은 돈을 아끼지 않겠노라 다짐하고, 나름 아고다에서 별점과 가격대가 있는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를 예약했다. 여러 후기를 찾아봤는데, 크루즈만큼은 돈을 안 아끼는 게 낫다고 한다. 이유는 이틀 동안 갇힌 공간에서 먹고 자고 하는데, 너무 저렴하면 객실과 밥이 별로라는 소문과 후기를 많이 봤다.

 

 일단 크루즈는 예약했는데, 어떻게 하롱베이 선착장까지 가는지 자세한 후기를 찾을 수가 없어서 애먹었다. 결론은 하기와 같이 간단했다. 내 경우엔 아고다 메시지를 통해 여러 번 주고받으면서 픽업 시간과 1층 로비에서 만나기로 정했다. 

 

① 다른 사이트에서 왕복 리무진을 따로 예약하기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에서 운영하는 리무진 예약하기 (1인당 35달러 사용)

 

※ 크루즈에서 운영하는 리무진 이용을 추천한다. 이유는 크루즈 회사별 선착장의 위치가 너무 달라서 찾기 힘들기 때문이다.

 

크루즈와 주고 받은 메세지
리무진 버스 안
리무진 버스 안
리무진 버스

 

반응형

 

 1층 로비에서 기다리면서 픽업해야 될 시간이 되니, 리무진 버스기사가 내 이름을 호명하고 위와 같은 리무진 버스에 태워서 간다. 자리는 지정석이 아님으로 먼저 타는 사람이 임자다! 그리고 여러 호텔을 들러서 오늘 같이 묶을 여러 숙박객을 태워 하롱베이로 이동한다. 가는 길은 고속도로라서 정말 편안하고 좋다. 중간에 진주 휴게소에 들러 30분 정도 쉬는데, 그냥 구경하고 쉬면 된다.

 

진주 휴게소

 

 하노이에서 대략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 소요되고, 편안하게 라 레지나 레전드 선착장에 도착하면 웰컴드링크와 각 매니저별로 고객을 맡아 이것저것 물어본다. 많은 걸 물어보는 건 아니고 짧은 담소와 "No.1"이라고 부르면 따라와서 타면 된다는 얘기였다. 조금 쉬다 보면 넘버원~이라고 불러줘서 후다닥 작은 배에 탔다. 일부 크루즈는 선착장부터 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작은 배를 타고 하롱베이 안쪽 깊숙이 들어가서 크루즈로 갈아탄다고 한다.

 

웰컴 드링크
웰컴 드링크
대기실
작은 배로 이동중

 

 작은 배로 대략 20분 정도 이동하면 큰 크루즈가 보이고 쉽게 승선할 수 있도록 바짝 붙여주신다. 이후 하롱베이가 3면이 보이는 레스토랑으로 가는데, 이때 빠르게 레스토랑에 갔다면 꼭! 창가 자리를 잡아야 한다. 이때 자리가 퇴실할 때까지 지정좌석으로 배정받기 때문이다.. ㅠㅜ 난 늦어서 중앙부에 앉았다. 그리고 간단한 직원들 소개와 점심식사를 할 수 있다. 점심 음식들은 상당히 준수하고 괜찮았다. 그러나 난 급성위장염으로 제대로 먹질 못했다.

 

직원 소개
0123456
점심식사

 

 

 

 

 

 밥을 먹다보면 라 레지나 크루즈에서 보낼 1박 일정표를 주시는데, 여러 액티비티들이 적혀있고 자세한 후기는 다음에 쓰도록 하겠다. 참고로 이때 저녁 식사를 뭘 먹을지, 이때 물어보는데 ① 배스 생선구이 ② 국물에 조린 소고기 스테이크 중 선택하면 된다. 내 경우 고기를 택했다.

 

크루즈 액티비티 순서
저녁식사 메뉴

 

점심을 배부르게 다 먹으면 지정된 각 객실로 이동하면 된다. 객실로 들어간 우린 놀랄 수밖에 없었다. 분명히 아고다에 트윈 베드를 달라고 요청했는데, 그냥 더블베드로 주셨다. 여기서 조금 아쉬웠지만 객실에서 넓은 창으로 보이는 하롱베이 풍경이 모든 걸 용서했다. 정말 이건 사진으로 표현이 안될 정도이다. 하노이 가면 하롱베이 크루즈는 꼭 타야 한다!

 

객실 내부
테라스
화장실 1
화장실 2

 

 근데 여기 객실 와서 놀란 것은 다름이 아니라 화장실 문이 없다는 것이다. 생리현상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수많은 고민 끝에 2가지 방안을 도출했다. (서로의 존엄성을 지켜주기 위한 노력과 생각한 방안이다.) 

① 누군가 화장실 이용하면 다른 사람은 크루즈 구경하고 오기

② 누군가 화장실 이용하면 1층 공용 화장실 이용하고 오기

 

 이중 우린 2번안을 채택했고 이틀 동안 1층 공용화장실을 주로 이용했다. 만약 이곳을 가는 여행객이 있다면 필히 고민해야 할 것이다! (여기 크루즈는 다 좋은데, 이게 조금 아쉽다) 어메니티는 샴푸, 바디워시, 빗, 칫솔, 치약, 면봉, 솜 등등 기본적인 건 준비되어 있었다.  

 

이상으로 라 레지나 레전드 크루즈 (La Regina Legend Cruise) 숙박 후기_1탄을 마치도록 하겠다. 2탄에서는 저녁과 크루즈에서 하는 액티비티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샴프랑 바디워시
준비된 어메니티


 

 

WXCJ+H6 · WXCJ+H6, Tuần Châu, Thành phố Hạ Long, Quảng Ninh, 베트남

건축물

www.googl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