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3박4일 후쿠오카 여행 사전준비 (구로카와 료칸 포함)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일본, 후쿠오카] 3박4일 후쿠오카 여행 사전준비 (구로카와 료칸 포함)

by 미소네 여행장이 2023. 12. 1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반응형
일본 (Japan) - 후쿠오카 & 구로카와 온천 & 료칸 사전준비
  1. 여행일정 : 2023.12.02 ~ 12.05
  2. 여행지 : 일본 후쿠오카 & 구로카와 온천
  3. 항공사 : 제주항공
  4. 에어비앤비 : Hakata ward, MK465
  5. 료칸 : 유모토소우 (Ryokan Yumotosou)
  6. 호텔 : 호텔 몬토레 라 스루 후쿠오카 (Hotel Monterey La Soeur Fukuoka)
  7. 유심 : 말톡 - 일본유심 5G 속도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로밍 해외여행 데이터유심칩 공항수령 3일 매일 2GB
  8. 렌터카 예약 사이트 : 타비라이
  9. 렌터카 : 버짓렌터카 (ETC 포함)
  10. 1인당 사용 경비 : 771,635원 (당시 엔 환율 : 886원 / 100엔)

 

 오늘은 일본 후쿠오카 3박 4일 (23.12.02 ~ 12.05) 동안 다녀오면서 준비했던 사전예약 내용을 남기도록 하겠다. 불과 몇 달 전 친구와 베트남 하노이를 다녀왔는데, 올해 초부터 잡아놨던 여행 일정이라 참지 못하고 다녀왔다. 약 2달 전부터 준비했는데, 이유는 구로카와 료칸을 예약하려고 부지런히 예약했다. 한국인들은 후쿠오카 온천하면은 유후인을 보통 많이 생각하지만 구로카와 온천 마을도 엄청 아기자기하고 한국인이 정~~ 말 적은 관광지 중 하나다. 후쿠오카를 간다면 꼭 추천하는 관광지다!.

 

1. 구로카와 온천 료칸 (유모토우소) 선정 ★강력 추천★ - 아고다 예약 

 

 후쿠오카 최고 온천 관광지는 유후인임을 부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일본 현지 온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구로카와 온천 마을 추천한다. 나 또한 주변 지인들로부터 추천받은 마을인데, 정말 아기자기하고 내가 원했던 료칸 분위기 그대로 반영된 곳이다. 대신 차가 없다면 하루에 1대 있는 버스를 타고 다녀야 하기에 뚜벅이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보통 구로카와 온천 료칸을 예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① 아고다를 통해 예약, ② 구글 지도에서 해당 료칸 사이트로 들어가 예약

 정말 본인이 원하는 료칸의 탕이나 분위기가 있는 게 아니라면 아고다를 통해 예약하는 방향이 정말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다. 나도 일본 현지 료칸 사이트에서 예약하려고 해 봤지만 뭔가 엉성한 번역들과 예약 사이트의 복잡함으로 인해 포기했다. (아고다 고마워요 ㅠㅜ)

 

 료칸을 볼 때,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카이세키(저녁식사) 및 조식 포함과 야외 온천탕의 분위기를 우선순으로 정했다. 여러 료칸에서 엄선한 결과, 야마비코 료칸, 구로가와-소, 유모토우소라는 3군데의 후보군을 선정했다. 그중 가격&식사&온천 분위기 모두를 고민했때, 모두 부합한 곳이 유모토우소 료칸을 최종선택하여 예약했다. 근데 정말! 구로카와 온천 마을을 예약하고 싶다면 꼭 2~3달 전에 해야 본인이 원하는 곳을 할 수 있음으로 미리미리 예약해 놓길 바란다. 나중에 숙박 후기로도 작성하겠지만 정말 강력 추천하는 유모토우소 료칸이다! 2번이고 3번이고 다시 가고 싶을 정도다.

 

※ 일본은 입욕비를 따로 퇴실 시 받기 때문에, 1인당 150엔씩 내야 하기에 당황하지 말자!

 

료칸 예약

 

 

반응형

 

 

2. 항공사 선정 (제주항공) - 마이리얼트립 예약

 

 이번 여행도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co.kr)에서 여러 항공사를 비교해 보았을 때, 그나마 아침에 덜 피곤한 12/02 오전 10시 35분 출국 제주항공 (7C1402)와 12/05 오후 5시 50분 입국 제주항공 (7C1403)을 예약했다. 저번 하노이를 다녀오면서 제주항공은 예약을 안 하려고 했으나 시간대와 가격을 모두 고려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고 말았다. (자본주의ㅠㅜ)

 

 제주항공 이용후기를 적긴 하겠지만 미리 간략하게 말하면 출국할 때, 미리 사전체크인 안 하면 일본공항 면세점 1도 구경 못할 수 있다. 후쿠오카 공항은 작고 매우 혼잡하기에 꼭 3시간 전에 도착해서 사전체크인을 하자! 이건 다음 후기에 자세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이용 항공사

 

3. 렌터카 (버짓렌터카 이용) - 타비라이 사이트 예약 (국제운전면허증 필수)

 

  지금 글을 읽으면서 료칸 -> 항공 -> 렌터카 순으로 얘기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건 지극히 예약한 순서대로 글을 작성하고 있다. 정말 이렇게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예약을 못해서 후쿠오카 여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구로카와 온천을 가보자고 마음먹은 이상 가는 방법은 오직 2가지이다. 

① 하루 1대 있는 버스 타고 가기 , ②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후 렌터카 타고 가기

20대의 패기만 있었다면 버스 타고 가보겠지만 예전과는 다른 나를 알기에, 깔끔하게 버스를 포기하고 렌터카를 예약했다. 렌터카 예약 사이트는 자란넷과 타비라이가 있다. 이짓저짓 해본 결과,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일본사이트 타비라이에 접속해서 예약하는 것이다. 나도 정말 많은 후기들과 시도를 해봤는데, ETC와 풀커버(면책보상)까지 고민하면 타비라이만큼 저렴한 곳이 없다고 느껴서 예약했다.

 

일본 렌터카 예약할 때, 국제운전면허증은 필요 없지만 꼭 여행 일주일 전까지는 경찰서에서 발급받는 걸 추천한다. 발급하는 시간자체는 얼마 걸리지 않지만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길다.....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은 여권용 사진, 운전면허증, 8500원만 있으면 된다.

 

 내 경우, 여행일정이 첫날은 하카타 & 셋째 날은 텐진이라서 반환지점을 서로 다른 곳으로 지정했다. (추가요금 없음)

렌트카 예약
빌린 장소

 

 

버젯렌터카 하타카역 치 쿠시 입점 · 1 Chome-18-10 Hakataekihiga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3 일본

★★★★☆ · 렌터카 업체

www.google.co.kr

 

반납 장소

 

 

バジェットレンタカー天神北店 · 1-chōme-2-3 Maizuru, Chuo Ward, Fukuoka, 810-0073 일본

건축물

www.google.co.kr

 

 

 

 

 

 

 

 

4. 숙소 - 에어비앤비 (Hakata ward, MK465) / 호텔 (호텔 몬토레 라 스루)

 

 12/02 (토) 숙소를 정말 여러 군데를 찾아봤는데, 가격과 입지 모두를 고려했을 때 가장 괜찮았던 곳이 에어비앤비 (MK465)였다. 솔직히 주말 예약이라서 그런지, 안 비싼 곳이 없었고 3명이서 자려고 하면 기본 35만 원이었기에 여러 군데를 비교해 보고 찾은 곳이 에어비앤비 (MK465)이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장점은 가격도 있었지만 1층에 있는 우즈마키라는 야키토리집(꼬치 술집)이 있다. 처음엔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정~~ 말!! 맛있었다. 생맥주와 꼬치 한 조각은 잊을 수 없는 맛이다. 나중 후기로 남기도록 하겠다.

 

에어비앤비

 

 12/04(월) 료칸을 즐기러 텐진으로 돌아와서 묵어야 할 숙소가 필요했는데, 평일이라서 예약할 호텔이 많았다. 그중 조식과 나카스랑 가까운 호텔을 찾다 보니, 호텔 몬토레 라 스루 후쿠오카 (Hotel Monterey La Soeur Fukuoka)를 아고에서 예약하게 되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아침도 무난해서 가성비 최강의 호텔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또한 숙박후기로 남기도록 하겠다.

 

 

5. 유심 (USIM) - 말톡 (네이버스토어)

 

 유심은 무제한과 1일 00기가로 제한된 걸로 구분되어 있었다. 솔직히 내가 하루에 2기가 이상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무제한보다 저렴했던 소프트뱅크 - 일일 2기가 유심을 예약했다. 솔직히 사용해 보면서 느낀 건, 구글지도를 계속 켜놓지 않는 이상 하루에 2기가도 다 못쓰고 돌아왔다. ㅎㅎ 참고로 인천공항 수령 시, 배송비 3,000원을 추가 결제해야 한다.

 

 

 

6. 사용 총 경비

 

후쿠오카 3명 기준 사용경비는 하기와 같다. (수수료 포함) - 100엔당 886원 환원 기준

 

1. 왕복항공비 : 1,166,700원

2. 에어비앤비 숙소 1박 : 289,324원

3. 구로카와 료칸 (유모토우소) 1박 : 574,898원

4. 호텔 숙소 1박 : 166,147원

5. 렌터카 : 117,838원

6. 유심 : 16,800원

 

총 사용 경비 : 2,331,707원

1인당 사용 비용 : 777,236원

반응형

댓글